본문 바로가기

요리

(새우소금구이) 간단하게 새우소금구이 즐겨요~


작년 이맘 때, 새우소금구이를 식당에서 먹었는데

작은아이가 참 좋아하더라고요.

저랑 작은아이는 새우 마니아입니다.ㅎㅎ

그래서 근처 수산물 판매점에서 대하 1kg을 사왔어요.

사실 새우 살 때만해도 소금구이를 하고 싶은덕 냄비가 애매해서, 새우찜을 해야겠다고 생각했거든요.

그런데~~~소금까지 담아서 1회용 냄비를 같이 팔고 있었어요.ㅎㅎ

그래! 소금구이닷~~~!^^


냄비에 소금을 깔아준 후 간단하게 세척한 새우를 담아줍니다.

원래 팔딱팔딱 뛰어야하는데

저희는 사오는 중에 애들이 기운이 빠지기도 했고, 시간이 애매해서 세척 후에 김치냉장고에 몇 시간 두었더니 움직이긴 하는데...ㅎㅎ



집에서 구우면 냄새 심하니까

밖에서 구워줍니다.

불 올리고 10분 정도 구워주면 새우가 예쁜 주황색이 됩니다~~

바로 뚜껑 열지 말고, 열기에 뜸이 들도록 불 끄고 5분 정도 기다리면서 먹을 준비하면 돼요~~^^



시판용 초장 준비했는데
너무 뻑뻑하고 단맛이 부족해서 올리고당과 깨를 넣어 준비했어요.

큰접시 한 가득~~^^

평소에는 머리 부분은 따로 버터 등으로 볶아서 먹었는데, 이번에는 패스~~

맨손은 뜨거우니 목장갑과 비닐장갑 낀 후에 손으로  각자 까기!ㅎㅎ

초장 듬뿍 찍어서 먹으면 촉촉하고 탱글해서 맛이 최고죠!^^



새우만 있다면 30분 안에 먹을 준비 완료할 수 있는

새우소금구이~~~

가을에 먹으면 제격이죠?^^



#새우소금구이 #1회용냄비 #집에서새우구이
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