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요리

(카레)카레 베이스 만들기~

3가지 채소로만 만든 카레、 이 카레를 베이스로 여러 재료를 넣어서 다양한 카레를 만들 수 있어요~

 

감자1개、 당근1/2개、 양파1개、 카레가루

 

 

우선 채소를 볶아주는데、 모든 음식은 안 익는 것부터 익혀 주면 좋지요~

 

처음은 감자를 넣었습니다。

 

 

감자를 좀 볶으면서 당근을 썰어 당근도 넣어요。

 

 

두 개의 채소가 좀 익으면、 그때 양파를 넣어주세요。

 

 

야채들이 어느 정도 익었으면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。

이때 카레가루를 물에 풀어줘야해서 내가 끓이고 싶은 만큼의 물을 다 넣으면 안 됩니다~

 

 

찬물에 카레가루를 먼저 풀어두도록 해요。

 

요즘 많이 나오는 카레여왕 등은 끓는 물에 바로 넣어도 잘 풀어지는데、

 

저는 오늘 오뚜기 대용량 카레가루를 샀거든요。 가격 차이 엄청나더라고요。ㅋㅋㅋ

 

 

물 넣어서 끓이고 있던 냄비에 풀어놓은 카렛물을 부어줍니다。

 

농도는 취향에 맞추면 돼요~

저는 물을 적게 넣어 추가시키는 편입니다。 모자라면 더 넣으면 되는데、 넘치면。。。。방법이 없더라고요。ㅋㅋ

 

물 조금씩 넣어서 농도 맞춰 줬어요。

 

저는 걸쭉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 쫌 되네요~ 이게 딱 좋아요~

 

 

 

카레 베이스 되게 간단하잖아요。

 

여기에 닭가슴살을 넣어도 좋고、 돼지고기、 소고기、 캔옥수수 다 좋아요。

 

오늘은 여기에 새우튀김을 곁들였어요。

 

 

#카레만들기 #감자요리 #점렴하게 카레 만들기

LIST